본문 바로가기

일상,/Review

전동킥보드 이티미니프로 카본ver

전동킥보드 이티미니프로 후기


ET mini pro / 5인치 / 8kg / 큐텐(허니비)


통관인가 뭐시기인가를 거쳐 드디어 도착한 나의 전킥


1. 구입과정
 이티미니ES vs 이티미니Pro vs 지포스메트로
 전동킥보드(이하 전킥)는 목적에 따라 맞는 것을 구입해야한다. 나는 대중교통 연계가 가능해야 하기때문에 경량!!형 중에서.. 특히나 버스를 연계할거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가 최우선순위였다.  그런 면에서 지포스메트로가 강하게 끌렸지만,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접기 어려운 폴딩부와 특유의 '우웅-'소음과 등판력0일것같은 힘없음이 결국은 이티미니로. 그리고 무게와 주행거리면에서 이티미니 프로로 겟.

2. 스펙

기기무게 8kg의 경량형. 315Wh급 LG 배터리, 주행속도 최고 28km/h로 거리는 4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등판경사도 18도까지 커버가능하고, 사람 무게 최대하중 100kg, 타이어 5인치 솔리드 고무 타이어, 원터치 폴딩시스템



2. 무게
경량형 중에 그래도 나름 가벼운 편에 속한다. 그래도 전킥이기에 겁나 무겁긴 하지만..
버스탈때 굉장히 안무거운척 연기를 하며, 한손으로 번쩍 들고 있지만

팔에 근육이 생길것만 같다 하하. 나름 적응은 되었지만 좁은 버스통로안에서 '사람치면 안되'라는 생각에 으샤하고 들면..넘나힘든것 ㅋㅋㅋ 그리고 생각외로 부피가 넘나 크다

(출처:미니모터스)
그래도 카본파이버(탄소섬유) 재질이라 강철과 알루미늄에 비해 가벼움을 자랑하는 특수 소재라하니깐...믿어보겠어.


3. 디자인
간지난다. 맨처음에는 저 봉이 넘나 두껍고 커서 좀 꺼려졌었는데, 동영상보고 넘나 반한것
영상보고 빨간색이 땡겼고, 사람들 후기보고 그린색상도 땡겼지만........내가 산 흰색이 나는 젤 맘에듦

이티미니 리뷰 영상(해외)


4. 폴딩
대중교통 연계를 하려면 나름 폴딩도 중요하다는것!! 나는 장시간 탈수는 없으니깐 무조건 연계해야하니깐.
그런점에서 이티미니프로는 원터치 폴딩 시스템이라 좋았다.
비록 처음에는 너무 뻑뻑해서 뒤집고 난리 냈지만..

그리고 지포스메트로와 빠2 하게 된 가장 결정적인.. 하지만 그것만 아니면 지포스메트로는 휴대용으로는 갑!!

벋뜨.. 나는 버스를 놓치고 싶지 않다. 그리고 공원을 달리고도 싶다. 언덕도 오르고싶다


+ 이티미니 특유의 폴딩시 360도 돌아가서 정강이킥 당하는 문제는 요렇게 해결



4. 대중교통연계
나는 주로 버스를 타므로...


전철은 비교적 쉽다.다만..움직여서 잡아줘야해.
그리고 다들 에스칼레이터는 어케올라가는거지?


5.마지막으로 공원샷




5월 중 추가 업그레이드 한 장식품들..
1. 딸랑이를 추가
 "비키세요!!" 말하며 다니기 좀 그래서 사람 옆으로 슉 지나가던지 속도를 늦춰서 멈추면.. 항상 지나가던 사람이 놀란다
 앞으로는 얘가 나대신말해주겠지



2. 킥스탠드 추가를 아직 못함...
 카본이라 나사를 박으면 쪼개진다고 들음.그래서 우선 조여만 놓았는데도 불구하고...
겉에 고무코팅같은 부분이 긁혀나갔다.
이를어째...어쩌지...다이소에서 실리콘 붙이는 무언가를 사서 방어해야겠다. 그럼 되겟지....?




3. 자물쇠
크게 세울 일은 없지만.. 헬스가서 항상 불안에 휩쌓였다. 잠시 편의점 앞에 세워둘때도
허약하게 생겼지만 그래도 가볍고! 모양변형이 쉬워 꼬을수도 있고, 비밀번호라 열쇠 안가져 다녀도 되고 좋다

다만!!! 기둥에 걸어두었더니 엄청난 기스를... 딱 사진의 저 위치가 좋다







그리고 1,2,3단...기어라기보다 최고속도를 조절 할 수 있는데
앱으로만 된다.. 처음엔 2단(?)으로만 다니다가, 이젠 3단(?)이 제일 잘 맞는듯 하다. 너무 답답해 2단
초반엔 무서워서 못달렸지만, 이제는 나도 차 없을때 가끔 도로 잠깐 튀어나가보기도 한다. 갓길 주차된 사이길이지만..


1단은 10 , 2단은 20, 3단은 30이 최고속도인듯하다

앞에 어두울때 들어오는 등도 아직 초저녁일때 떠지면 맞은편 사람들한테 굉장히 민망민망...

끄고싶지만 내 핸드폰은 블투가 연결 안되므로....................................손으로 가린다.

화웨이. 같은 중국제품이면서 왜 안되니.. -.-  그래도 다행인건 울레폰은 되더라





여기까지 한달간 타 본 리뷰 끝 - 


(Evernote에 의식의 흐름대로 끄적인글임)